하와이 여행 와이키키 해변 꼭 알고 가자

반응형

 

하와이 여행 와이키키 해변 꼭 알고 가자

 

제가 오늘 알려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처음 하와이에 가는 분들께 전하고 싶은 정보입니다. 제가 처음 하와이에 갔었을 때의 풍경과 그림은 가기 전 한국에서 생각하고 상상했던 것과는 많이 달랐습니다. 제가 상상하던 하와이의 이미지는 깨끗한 모래 사장과 투명하고 푸른 바다 그리고 조용하고 편할것만 같았던 해변이였죠.

 



마치 몰디브 해변이나 발리 해변 리조트를 연상했었는데요. 사실 와이키키 해변 바로 앞 숙소를 예약하고 막상 도착했을 때의 모습은 마치 부산 해운대와 같은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엄청난 인파 물론 해운대보단 아니지만 북적북적 거렸고, 수많은 빌딩과 자동차에 애워쌓인 숙소를 보고 조금은 기대했던것과 다르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역시나 바다는 푸르고 깨끗했으며, 쓰레기가 떠다니는 모습은 전혀 볼 수가 없었습니다. 따뜻하며 건조하지만 상쾌한 기후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주변에는 상점과 음식점들이 많아 깜빡하고 챙겨오지 못한 것들도 손쉽게 구매할 수 있었습니다. 해변에서 사용할 시트나 샌들, 수영복, 튜브 등 ABC스토어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었고, 서핑이나 용품대여샵도 엄청 많았습니다. 다만 와이키키 비치는 파도가 조금 거친편이라 스노클링은 적합하지 않더군요.

 

 

저는 사람이 없는 조용하고 바다 소리를 느낄만한 곳을 찾고 싶었기에 와이키키 해변이 아닌 다른 곳을 가기로 마음을 먹었었습니다. 물론 와이키키 해변이 숙소 바로 앞에 위치하고 있어서 굉장히 편리한 장소라고 말할 수 있지만 이대로 해운대와 비슷한 느낌을 받으며 휴가를 보낼 수 없었기에 검색하고 또 검색해 찾아낸 그야말로 숨겨진 보물, 아니 알만한 사람은 알고있는 해변의 명소 2곳을 찾아냈습니다.

 



하와이 오아후 섬 선셋 비치

와이키키 해변은 번화가에 둘러쌓여 있어 사람이 적은 마치 사진에서만 보던 여유롭고 한적하며 단 둘만의 시간 혹은 혼자만의 시간을 갖기에는 굉장히 부적합하기에 찾은 오아후 섬 선셋 비치. 사람이 적은 이 해변은 조용하고 사람이 적어 바다소리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았던 해변입니다.

 

 

이 곳을 숙소에서 조사했을 때 겨울에는 서핑 대회가 많이 열려 혼잡하지만, 여름에는 한적하다는 정보를 습득했었습니다.

하와이 오하우 섬 라니카이 비치

라니카이 비치는 이미 미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해변으로 잘 알려져 있는 곳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그런지 한적한지는 잘 모르겠더라구요. 하지만 확실히 와이키키 해변보다는 사람이 많이 적었고, 조용한 해변을 기대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최근에 하와이에 방문했을 때 동쪽 해안을 따라 드라이브 하는 김에 라니카이 비치에 갔었는데요. 기간으로 따지면 약 1년이 채 되지 않았네요. 2016년 여름 기준으로 라니카이 비치에 방문했을 때 주차 자리가 없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하고 주변 명소인 카일루하 비치파크로 향했었던 기억이 있네요. 물론 카일루하 비치도 정말 좋습니다. 그늘이 많고 산호가 없어 다칠 위험도 없죠. 어쨌든 라니카이는 아침부터 방문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네 지금까지 와이키키 해변에 가기 전 알면 좋은 사실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소개 한대로 한적함과 편안한 여유를 느끼기에는 다소 부족했고 기대에 못미쳤습니다. 하지만 상점과 음식점, 렌탈샵 등이 인근에 많이 있었고, 각 종 편의 시설과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고품격 숙박시설이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굉장히 편안했던건 사실입니다. 이처럼 편리한 비치도 있고 반면에 사람이 없는 한적한 해변도 찾아볼 수 있었던 오아후 섬이였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