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심(USIM) 재발급 방법 안내

반응형

 

유심 재발급 방법 안내

 

가끔 휴대폰을 사용하다보면 유심칩(USIM)이 고장이 나거나 칩을 고정하는 핀이 헐거워져 인식을 재대로 못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자주 있는 일은 아니지만 한 번 고장나게 되면 거의 교체가 이루어지지 않는 이상 재역할을 수행하지 못하게 됩니다.

 



요즘에는 유심칩안에 주소록을 저장하기도 하는데요. 고장이 나게 되면 전화번호부도 불러오지 못할 뿐더러 유심안에 등록되어 있는 자신의 휴대폰번호를 포함한 각종 정보를 불러오지 못하게 되어 휴대폰 사용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흔히 고장났을 때 뜨는 메세지로는 'USIM 카드가 없습니다. 긴급전화만 가능합니다', 혹은 'USIM 카드가 인식되지 않습니다. 카드 장착 후 재부팅 해 주세요' 등의 문구가 뜨면서 데이터사용 기능이 활성화 되지 않으며, 긴급전화만 사용이 가능하다는 표시가 나옵니다. 이런 메세지가 표시되는 경우 유심카드의 문제가 대부분이므로 뒷면 케이스를 열어 유심카드를 재장착해보시길 바랍니다.

 

 

재장착해서 온전히 작동된다면 문제가 없겠지만, 이런 상황이 여러번 발생하게 되면 유심 교체를 추천드리는데요. 가격이 만원이하라서 크게 비싼편도 아니랍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심 재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유심문제라고 판단이 된다면 자신이 쓰고 있는 통신사 대리점을 방문합니다. 물론 전화로 상담이 가능하겠지만 물리적인 기계 일부분인 부품의 고장이므로 상담을 한다 한들 휴대폰의 상태를 모르는 직원으로서는 직접 보고 유심침을 바꿔끼워보고 하지 않는 이상 정확한 상담이 어려우므로 번거롭더라도 직접 방문해야만 합니다.

 

 

대리점에 방문하셨으면 직원에게 '유심칩이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한번 봐주세요' 혹은 '유심칩 재발급 받으러 왔는데 제 스마트폰 유심칩이 이상이 있는게 맞는지 확인 좀 부탁드립니다.'라고 말씀하시면 직원이 이리저리 살펴봐주실겁니다.

 


보통 유심칩의 가격은 8,000원 ~ 9,000원 사이입니다. 아이폰의 경우 통신사에 부탁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혼잫했다가 미숙한 분들의 경우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안드로이드의 경우 일체형은 얇은 핀이 필요하며, 탈착형인 경우 뒷면 케이스를 열어 손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리점에 구입을 하시면 알아서 장착을 해드리니 혹시 교체방법을 모른다고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최근에는 나노유심이라고 아주 작은 크기의 유심을 대부분 사용하지만 아직까지 가장 초창기에 사용했던 미니유심(엄지 손톱 크기) 혹은 마이크로 유심을 사용하기도 합니다. 지금까지 유심칩 재발급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유심에 문제가 생기면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한 번 탈착 후 재장착해보신 다음 그래도 문제가 계속 발생하시면 위 방법대로 유심 재발급 절차를 따라주시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