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 코레일 SRT 총정리

반응형

 

2017 추석 기차표 예매 코레일 STR 총정리

 

입추가 지나고 아침 저녁으로는 꽤 선선한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입추가 지났다는 건 곧 추석이 온다는 뜻이기도 하지요. 하지만 많은 인파가 한번에 대거 이동하는 10월초 추석연휴기간에는 차를 타고 간다는게 정말 쉬운 일이 아니랍니다. 특히나 추석 전 마지막 평일인 10월 2일 저녁부터는 고속도로에 끊임없는 정체가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차를 놔두고 대중교통을 이용하곤 하는데요. 특히나 가장 편하게 갈 수 있는 방법이 바로 기차랍니다. 코레일의 무궁화, 새마을호(현재 ITX), KTX 그리고 새로생긴 SRT까지 여러 종류의 기차가 있습니다. 2017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기차를 이용하실 분들은 예매 일정을 절대 놓쳐선 안된답니다.

 

 

또한 예매 기간에 실패했더라도 추후 반환된 잔여석 혹은 예약되지 않은 잔여석에 대한 예매도 진행되니 꼭 오늘 알려드릴 일정과 예매 방법을 숙지하셨다가 꼭 대중교통을 타고 고향으로 편안하게 내려가시길 바랄게요.

2017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코레일편

먼저 코레일에서 진행되는 추석 기차표 예매 일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2017년 9월 29일(금)~10월 9일(월, 한글날)까지 총 11일간에 대한 기차표를 예매할 수 있는데요. 대상 승차권은 무궁화, ITX(새마을), KTX, 관광열차까지 모든 기차표 예매가 가능하답니다.

 

 

일정은 대상 노선에 따라 총 2일로 구분되어 있는데요. 먼저 경부, 경전, 동해, 대구, 충북, 경의, 경원, 경북, 동해남부선을 이용할 분들은 8월 29일(화)입니다. 06:00(AM)~03:00(PM)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예매가 가능하지만 아마 홈페이지에 다중접속으로 인한 과부하가 걸리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하지만 끝까지 도전하셔야겠죠?

 



반대로 09:00(AM)~11:00(AM)까지 약 2시간에 걸쳐 역 창구에서 직접예매를 하실 수 있는데요. 사실 추석에 기차를 예매하는 사람은 상상 이상으로 많습니다. 적어도 2~3시간 전부터 줄을 서서 기다릴정도니까 스스로 잘 판단하셔서 직접 방문할것인지 홈페이지를 이용할 것인지 잘 선택하셔야겠습니다. 

 

호남, 전라, 장항, 중앙, 태백, 영동, 경춘선으로 향하는 기차 승차권은 8월 30일(수)입니다. 까먹지마세요.

 

 

예매 매수는 1인당 최대 12매가 가능합니다. 이용할 가족수를 잘 헤아린 다음 몇 명이서 예매에 참여해야 할지 꼭 정하셔야 겠습니다. 보통 4인가족 혹은 많으면 5~6인 가족이므로 2명이서 진행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게 승차권을 구매하실 수 있겠습니다. 결제기간도 중요합니다. 바로 결제하시는 걸 추천드리며, 늦어도 9월 3일 자정까지는 결제해주셔야 무효처리가 되지 않는다는점 꼭 알아두세요.

 


기타 안내사항에는 승차권 예매와 관련된 할인 사항 및 유의 사항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KTX 4인 동반석은 일괄 15% 할인이 적용되며, 9월29일과 10월2일은 자유석 운영을 중지한다고 합니다.

2017년 추석 열차승차권 예매 SRT편

코레일 예매에 성공하지 못했더라도 SRT는 아직 기회가 있습니다. 두 곳이 일정이 다르기 때문이죠. 대상기간은 코레일과 같습니다. 9월29일(금)~10월9일(월) 총 11일간의 기차 이용에 대한 승차권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2017 추석 SRT 기차표 예매 일정은 코레일보다 조금 늦은 9월5일(화)~9월6일(수) 총 2일 간 진행됩니다. 마찬가지로 대상 노선에 따라 구분이 됩니다. 경부선을 이용해야할 분들은 9월 5일(화)에, 호남선을 이용해야할 분들은 9월 6일(수)입니다. 예매 방법과 시간도 코레일과 똑같습니다. 혹시 모르시는분들은 위에 코레일 설명을 다시 한 번 읽어주시길 바랍니다.

 

매수 또한 1인당 최대 12매로 코레일과 동일하며 결제기간은 9월 6일(수)~9월 10일(일) 자정까지 진행되므로 꼭 이 기간안에 결제를 완료해주셔야만 합니다.

 

잔여석 승차권 판매 일정

추석 기차표 판매 기간에 예매를 성공적으로 하지 못한 분들은 잔여석 승차권 판매 일정을 꼭 숙지하셔야 하는데요. 코레일과 SRT의 일정이 다르니 꼭 확인하시고 잔여석 꼭 챙기셔야겠죠?

 

코레일

8월 30일(수) 오후 4시부터 잔여석 승차권 판매가 진행됩니다. 장소는 역창구, 홈페이지 그리고 코레일톡으로도 이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

 



SRT

9월 6일(수) 오후 4시부터 잔여성 승차권 판매가 이루어집니다. 장소는 역창구와 홈페이지 그리고 SRT앱을 통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네 지금까지 2017년 추석 기차예매에 관련 정보를 알려드렸습니다. 뭐니뭐니해도 도로위의 차들로 붐비는 명절에는 자가용 이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하는게 훨씬 시간도 적게 소요되고, 여러모로 장점이 많죠. 자가용을 이용하실분들은 사람이 적은 한적한 시간에 이용하시길 추천드리며, 2017년 명절 기차표 일정 꼭 숙지하셔서 편안하게 다녀오시길 바랄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