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 종이접기 피카츄

반응형

 

포켓몬 종이접기 피카츄

 

종이접기의 어린 아이들의 균형적인 두뇌 발달에 큰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종이접기로 명성을 떨친 김영만 아저씨가 있죠. 80년대 90년대에 자란 분들은 이 분이 TV나 책, 혹은 비디오로도 출관되었다는 사실을 아실거에요. 최근에는 마이리틀이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해 예전의 종이접기 인기를 다시 한 번 몰고 왔었는데요. 여기서도 포켓몬 종이접기를 선보인적이 있었습니다.

 



어린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의 입장이라면 아이들이 무럭무럭 또 건강하고 똑똑하게 자라시길 바라고 계실거에요. 이 때 종이접기는 정말 빼놓을 수 없을만큼 학습으로 인해 얻는 효과가 엄청난데요. 특히나 아이들이 좋아하는 포켓몬 종이접기는 더더욱 관심과 흥미를 유발하며, 아이들의 상상력과 이해력, 그리고 인지력이 높아지면서 좌뇌, 우뇌가 골고루 발달 및 뇌의 활동이 활발해 질 수 있다고 하네요.

 

 

어떻게 하면 이런 모양이 나올까? 라고 계속적으로 생각하게 되면서 단순하지만 납작했던 종이가 어떤 물고기가 된다거나 잠자리가 되는 모습을 보면서 무궁무진한 상상력을 얻게 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성인이라고 해서 모두 종이접기를 잘 할 수 있는 건 아닌데요. 아이들에게 가르쳐주려면 어느 정도 따라서 배워봐야 합니다.

 

 

작은 시간을 투자해 아이들의 집중력과 인내력 그리고 올바른 성장을 돕는다면 그 만큼 가치있는 일은 없을거에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포켓몬 종이접기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릴건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인기 있는 피카츄 종이접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보고 배워야 하는 터라 유튜브에서 찾아봤을 때 완성된 모양이 가장 이쁘고, 과정이 알기 쉽게 제작되어진 영상을 골라봤습니다.

피카츄 종이접기 영상 

(본문 사진 및 영상 출처 :  Paper Kawaii - Origami Tutorials)

 

영상을 보시면서 따라하시면 훨씬 쉽게 포켓몬 종이접기를 배우실 수 있는데요. 난이도는 ★★★☆☆ 라고 하네요. 그렇게 어렵진 않을 것 같습니다. 저도 포스팅을 마친 후 따라 해보려 합니다. 아이들을 위해서요.

 

 

우선 세모 모양이 되도록 처음에 크게 한 번 반틈을 접네요.

 

 

어느정도 귀와 머리를 만들기 위한 준비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래 그림은 귀가 완성이 된 상태이며, 몸통을 입체적으로 만들기 위해 여러 방면으로 꼬깃 꼬깃 접어주고 있네요.

 

 

나중에 확실하게 입체감이 있고, 제자리에 설 수 있게 하려면 여러번 반복해서 접는 것 보다 한 번에 확실하게 재대로 접어주는 게 포인트인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종이다 보니까 여러번 접었다가 실패하고 이것을 반복하게 되면 흐물흐물하게 되어서 나중에 모양이 잘 안나올 수 있거든요.

 



몸통과 꼬리가 완성됐고, 귀에는 펜으로 검정색을 칠한 모습입니다. 정말 피카츄가 서있는 모습이네요. 아이들이 피카츄 종이접기를 원하신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린 포켓몬 종이접기 영상을 꼭 추천드립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비슷한 종류의 영상이 유튜브에 많지만 해당 영상이 결과물로 봤을 때 가장 이쁜 피카츄 모양이 나온 것 같아서 개인적으로 추천드립니다.

 

 

네 지금까지 피카츄 만들기 영상을 보셨습니다. 처음엔 어렵더라도 한 번 해내기 시작하면 피카츄 뿐만 아니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드래곤 종이접기나 개구리 종이접기도 충분히 쉽게 만드실 수 있으실거에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고, 본문에 사용된 이미지와 영상의 출처는 Paper Kawaii - Origami Tutorials 임을 다시 한 번 밝힙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