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 실시간 무료시청

반응형

 

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 실시간 무료시청

 

메이웨더 파퀴아오 레전드 매치 이후 다시 한 번 세기의 대결이라고 주목받았던 메이웨더 맥그리거, 이 경기는 사실 대부분 사람들이 메이웨더의 승리를 점쳤었는데요. 복싱에서는 조금 불리한 맥그리거가 10라운드까지 버틴 것만으로도 잘했다는 평이 있더군요. 2017년 9월 17일 일요일 오전 11시 또 한번 복싱 현존 최강 선수들의 미들급 통합 챔피언전이 펼쳐집니다.

 



이 경기는 골로프킨의 19번째 미들급 챔피언 타이틀 방어가 이루어지느냐에 관심이 쏠려있는데요. 메이웨더와 파퀴아오의 경기처럼 게나디 골로프킨과 카넬로 알바레스는 둘다 복싱계 출신으로 화려한 전적들을 보유한 현존 최강 미들급 선수입니다. 현재 전세계 복싱 미들급은 이 두명이 재패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세계의 관심이 다시 한 번 이들의 경기를 주목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세기의 대결이 다시금 열리게되는데 놓쳐선 안되겠죠? 물론 경기는 황금시간인데입니다. 골로프킨 알바레즈 경기날짜 2017년 9월 17일 일요일에 펼쳐지며 골로프킨 알바레즈 경기시간은 오전 11시(한국기준)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와 실시간 무료시청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두 선수 모두 파이터 기질이 타고난만큼 뒤로 물러서지 않는 접전이 펼쳐질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우선 경기 전 두 선수에 대해 간단한 소개부터 드리겠습니다.

게나디 골로프킨 소개

골로프킨 어머니는 포항 출신의 한국분, 외할아버지 역시 한국분으로 우리나라와 꽤 인연이 있다고 할 수 있는 한국계 선수입니다. 또 경기 시작 전에 항상 어머니를 위해 꼭 이기겠다는 다짐을 한다고 하는데요. 1982년 4월 8일 카자흐스탄 국적을 가진 이 선수는 프로로 데뷔하기 전 아마추어 전적이 무려 310승 10패로 어마어마한 실력이 입증된 상태로 프로로 데뷔하게 되었습니다.

 

 

여기서 잠깐 화려한 게나디 골로프킨 전적과 타이틀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볼까요?

 

아마추어 전적 : 310승 10패

프로 전적 : 37전 37승 0무 0패 33KO

 

◎ 2002년 제 14회 부산 아시안게임 복싱 라이트 미들급 금메달

◎ 2004년 제 28회 아테네 올림픽 복싱 남자 미들급 은메달

◎ WBA 슈퍼 미들급 챔피언

◎ IBO 미들급 챔피언

 



그는 프로로 데뷔한 이후 단 한차례도 상대에게 무릎을 꿇은 적이 없으며, 37게임에서 무려 33게임을 KO승으로 이끌어냈다는 게 정말 대단하네요.

 

게나디 골로프킨 경기 스타일 Key Point

사실 복서의 종류를 굳이 구분하자면 아웃복서, 스와머, 인파이터, 슬러거 등으로 다양하게 구분할 수 있습니다. 최근 전형적인 아웃복서 스타일의 메이웨더 경기력을 보신분은 아시겠지만 펀치가 쌔지 않지만 정확한 유효타와 빠른 풋스텝을 이용해 상대를 교란시키고 지치기 만드는 스타일인 반면 골로프킨은 타고난 펀치력과 스냅, 그리고 정확도까지 신체 밸런스가 굉장히 뛰어나 어떤 자세에서도 상대에게 충격을 줄 수 있는 그는 짧고 정확한 펀치력을 보여주는 하드펀치 스타일의 오른손잡이 인파이터 복서입니다.

 

 

정확하지만 강한 펀치력이 나올 수 있는 이유는 몸의 밸런스 즉, 무게 중심이 굉장히 잘 잡혀있다는 뜻인데요. 이걸 풀어서 해석하면 신체 밸런스가 아주 잘 잡혔다고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강력한 펀치와 또 보기와는 사뭇 다른 든든한 맷집으로 상대의 펀치를 맞았을 때 '와..이거 지겠다.'라고 생각할 수 있는 경기를 항상 뒤집어 왔었습니다.

 

 

아시안 올림픽과 아테네 올림픽 복싱 남자 미들급과 WBA, IBO 미들급 세계 챔피언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18차 방어에 성공한 상태이며, 19차 방어전을 카넬로 알바레즈와 치루게 됩니다. 언뜻 미들급에서는 이미 최강자 자리에 오른 게 아니냐는 의문점도 드시겠지만, 전 세계 미들급 제패를 하기 위해선 사울 카넬로 알바레즈를 이겨야만 모두가 인정을 하는 분위기입니다.

 


개인적으로 골로프킨의 승리가 점쳐지지만 한 가지 의문점을 최근에 남기게 되었는데요. 바로 골로프킨 제이콥스 경기입니다. 당시 제이콥스는 WBC, WBA 미들급 챔피언자리에 있었으며 같은 오른손잡이 인파이터 스타일이였는데요. 그 경기에서 사실 기량 저하의 논란이 많았습니다. 결국 심판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긴 했지만요. 그래서 이번 경기에서는 누가이길지 골로프킨 알바레즈 경기예상, 참 하기가 힘드네요.

 

소개는 간단히 여기서 마치고 아래 게나디 골로프킨 하이라이트 영상 보고 다음 선수인 사울 카넬로 알바레즈 소개로 이어가겠습니다.

 

(골로프킨 미들급 핵주먹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 지노HighlightTV) 

사울 카넬로 알바레스 소개

현 WBC 미들급 챔피언 자리에 올라와 있으며 미들급 세계 랭킹 1위에 랭크한 카넬로 알바레스는 멕시코의 젊은 영웅이라고 불립니다. 젊은 나이에 미들급 챔피언을 거머쥐면서 메이웨더를 이을 차세대 복서라는 수식어가 붙었는데요. 전적 또한 이런 말들이 허구가 아님을 증명해주고 있습니다.

 

 

사울 카넬로 알바레즈 전적과 타이틀에 대해서 짚고 넘어가볼까요?

 

프로 전적 : 49전 47승 1무 1패 33KO

 

◎ 슈퍼웰터급 세계 챔피언

◎ WBC 미들급 챔피언

 

1990년 7월 18일 생이라는 믿기지 않는 20대 중후반의 나이에 한 체급 챔피언 벨트를 가져간다는 게 말처럼 쉽지는 않습니다. 더군다나 카넬로 알바레즈는 메이웨더 파퀴아오 경기 이후 처음으로 PPV 매입이 7자리 수준에 도달한 현존 유료스타라고 볼 수 있는데요.

 


카넬로는 2017년 5월 7일 미국 라스베이거스 T모바일 아레나에서 열린 당시 전 WBC 미들급 챔피언이였던 훌리오 세자르 차베스와의 경기를 지배하며 손쉬운 승리를 가져갔는데요. 이 경기 이후 골로프킨과 더불어 카넬로 알바레즈는 메이웨더 파퀴아오를 이을 선수라고 전 세계가 지금까지도 주목하고 있는 선수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세계의 사람들의 시선은 둘 다 미들급 최강자로 보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한 체급의 최강자는 1명이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 경기가 매치된겁니다. 누가 세계 미들급 최강자인지 가리는 경기가 되는 것이죠.

 

 

사울 카넬로 알바레즈 경기 스타일 Key Point

추구하는 스타일은 바로 복서펀처와 카운터펀처를 날리는 스타일을 추구합니다. 빠른 스텝을 가지고 있진 않지만 멕시칸 선수 답게 공격적인 복싱을 선보여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를 받고 있는데요. 15세라는 어린 나이에 데뷔했음에도 불구하고 상대방을 링 구석으로 몰아가는 경기장악력은 입이 쩍 벌어질정도라고 합니다. 49전 47승 1무 1패라는 엄청난 전적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1패는 바로 레전드 아웃복서 메이웨더에게 진 것이라고 하는데요. 사실 그 이전까지는 자신의 한계치가 어딘지 시험해볼만한 상대가 메이웨더 말고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 대결은 다시 한 번 그가 정말 미들급 세계 챔피언자리에 오를만한지를 판가름할 수 있는 경기가 되겠네요.

 

소개를 간단히 마치며, 49전 47승 1무 1패의 화려한 전적을 보유한 사울 카넬로 알바레즈 하이라이트 영상 감상하시죠.

 

(사울 카넬로 알바레스 KO 하이라이트 영상 출처 : 지노HighlightTV) 

골로프킨 알바레즈 선수비교

신장차이가 크게 나지 않는 두 선수, 전적으로보면 둘 다 세계 챔피언일 것 같은 전적, 같은 하드펀치와 공격적인 복싱스타일을 추구하는 선수들입니다. 나이는 골로프킨이 많지만 그만큼 쌓여진 노하우와 맷집 등이 포인트며, 젊고 혈기 왕성한 알바레즈 역시 과감한 복싱 스타일을 구사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골로프킨 알바레즈 대전료 또한 어마어마한 액수가 예상됩니다. 물론 메이웨더 파퀴아오때만큼은 아닐거라고 보여지긴합니다.

 

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 ★ (TV, 모바일, PC버전 모두 알려드려요)

골로프킨 알바레즈 무료중계는 지상파 SBSSBS스포츠에서 9월 17일 오전 11시부터 무료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메이웨더 맥그리거 경기는 KBS 2TV와 스포티비(SPOTV) 그리고 SPOTV ON, SPOTV NOW에서 중계를 했었는데요. 이번 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는 SBS와 SBS스포츠에서 무료로 시청할 수 있어서 너무 좋네요. 역시 3사 중 한 곳에서는 중계권을 따낼 것이라 예상은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TV로 못보시는분들이 계시죠? 모바일로 보시거나 컴퓨터로 시청해야하는 분들을 위해 또 다른 방법을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모바일PC에서 경기를 관람하기 위해서는 SBS온에어에 접속하셔야 하는데요. SBS온에어 홈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회원가입을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로그인이 안된 상태로는 3분 맛보기 밖에 볼 수가 없습니다. 회원가입은 유료가 아니며, 골로프킨 알바레즈 중계에 관련해 별도의 결제를 요구하지도 않습니다. 회원가입이 완료되었다면 SBS 방송국의 모든 채널을 일반 화질로 이용하실 수 있으니 TV가 없다고 좌절하지마세요. ^^

 

 

끝으로 최근 카넬로는 데이비드 르뮤, 차베스를 연달아 꺾으며 여전히 실력이 건재하다는 걸 증명했으며, 골로프킨 역시 미들급 챔피언 방어전이였던 제이콥스와의 경기에서 만장일치 판정승을 거두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데요. 9월 17일 과연 어떤 선수가 승리를 거머쥘지 또 세계 미들급 챔피언 벨트를 가져갈지 주목이 많이 됩니다.

 

과연 골로프킨이 미들급 19차 방어라는 금자탑을 쌓게 될 것인가? 아니면 51전 49승 1무 1패라는 차세대 복싱스타 '신성' 알바레스가 메이웨더의 복싱 전설을 이어 세계 미들급 챔피언 벨트를 가져갈 것인가?

 

2017년 9월 17일 오전 11시 SBS, SBS스포츠, SBS온에어에서 관람하세요.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