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정리

반응형

최근엔 사용하기 편리한 후불교통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계시지만, 아직 선불교통카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꽤나 많으실 거라 생각됩니다. 선불교통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선불로 금액을 충전했지만 계획한 것보다 많이 사용하지 않아 잔액이 남는 경우가 있으실 겁니다. 이럴 경우 교통카드 잔액 출금을 통해 다른 필요한 곳에 사용하거나 혹은 월별 교통카드 사용금액을 정확하게 체크하기 위해서 잔액을 0원으로 만들고 싶어 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정리해봤습니다. (티머니 기준)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

첫 번째 방법은 편의점입니다.

아래 나열된 편의점 중 편하신 곳으로 방문하셔서 수수료 500원을 제외한 카드 잔액을 출금하실 수 있습니다. 단, 최대 2~3만 원 미만의 금액 출금이 가능합니다.

 

두 번째 방법은 지하철입니다.

수도권 지하철 1~8호선 / 인천 지하철 1~2호선을 제외한 다른 지역의 지하철은 불가능합니다. 역사 방문하신 후 현금으로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한 달에 최대 50만 원까지 출금이 가능합니다. 기본 운임료 1,250원 미만 즉, 1,249원까지는 출금하는데 있어서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은행입니다.

ATM 출금 방법입니다. 본인 명의의 해당은행 계좌로 잔액이 이체되는 방식이며, 최대 50만원까지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모바일티머니, 홈플러스 짱플러스 카드는 불가능합니다.

 

네 번째 방법은 모바일입니다.

모바일은 1인 월 3회로 제한되어 있으며, 최대 50만 원까지 입니다. 기본 운임료 1,250원 미만 잔액은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다섯 번째 방법은 티머니 타운입니다.

말 그대로 티머니 타운 방문 후 신분확인을 거쳐 1인 1일 최대 5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지참서류를 꼭 챙겨가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교통카드 돈빼기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선불 교통카드를 사용하시는 분이시라면 알아두면 좋은 정보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