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눅스마스터 2급 합격 후기 (공부방법, 난이도)

반응형

난이도 : 정말 쉽습니다. 리눅스를 잘 모르는 사람도 문제만 여러 번 보면 금방 합격합니다.

 

공부방법 : 필기와 실기로 나누어져있지만 실제로는 전부 필기 형식에다가 문제 조차도 문제은행식이라 몇년 치 달달외우면 끝이납니다. CBT 프로그램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언제든지 문제를 풀 수 있어요.

 

※. it 쪽에서 일을 하실 분들은 어느정도 공부한다 생각하시고 임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하고 싶은 말 : 2급은 아무도 알아주지 않아요. 갖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주변 시선들은 아마도 다음과 같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리마 자격증이 뭐가 있는지 찾아보긴 했네?, 없는거보단 낫지만 실무랑 너무 동떨어지지, 덤프와 암기력으로 합격해버리는 국제 자격증의 축소판(문제은행식)

 

저는 이 자격증을 취득한지 벌써 4년이 훌쩍 넘었습니다. 자격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비하하고자 하는 의도는 1도 없습니다. 저도 갖고 있는 사람으로서 직장 생활하다보니 2급은 진짜 있으면 그냥 2급이라는 자격증이 있다는 걸 찾아보긴 했네? 관심은 있네? 이정도지. 이게 있다고 리눅스를 잘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1도 없는 것 같아요. 

 

결론 : 쓸모 있는 자격증이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암울)

 

p.s. 리눅스마스터 자격증은 국내 리눅스 자격증 중 유일무이하며, 1급은 실무와 관련된 내용을 공부해야 합니다. 그래서 1급은 어느정도 실무적인 부분이나 실제로 OS를 설치하고 연습이 필요시 되는 부분이 있기에 조금은 인정받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되도록이면 1급을 취득하시는 걸 추천드려요. !!

 

그리고 리눅스 자격증은 뭐니뭐니해도 Redhat 입니다. RHCSA, RHCE 취득 합시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