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엠프 다운로드 한글판 파일첨부

반응형

 

 

 

 

윈엠프 다운로드 한글판 파일첨부

 

 

추억의 윈엠프를 기억하시나요? 음악을 듣기 위해서 설치했던 nullsoft사의 뮤직 플레이어 winamp입니다. 인기가 많았을 땐 너도나도 쓰던 프로그램이였었는데 2013년 이후로 서비스가 종료되었습니다. 사실 시대가 변하면서 많은 음악 재생 플레이어가 나왔는데요. 2013년까지 버틴게 대단했던거죠.

 



 

윈엠프(winamp)의 장점이라면 프로그램이 가벼워 국내 해외 가릴 거 없이 매니아층은 여전히 두텁다는 겁니다. 옛날에 2002년 월드컵 당시 소리바다와 함께 가장 인기 많았던 프로그램이였으니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아실거라 생각되네요.

 

 

 

또 다른 특징으로는 재생플레이어에 스킨을 입힐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는 스킨들을 제작해서 배포하는 사람들이 많았기 때문인데요. 각자 자기가 좋아하는 연예인 사진이라던지, 캐릭터 혹은 화려한 컬러 등을 사용했었습니다. 

 

 

 

저도 물론 스킨을 사용했었는데 좋아하는 스포츠 스타나 힐링되는 자연 풍경 특히, 하와이 바다 색처럼 하늘색 그림을 많이사용했었어요. 그렇게 해놓고 신나는 노래 들으면 정말 기분이 좋아졌거든요. 이렇듯 윈엠프는 아직도 음악 재생 플레이어로 사용하기에 손색이 없을 정도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에는 죄다 영어로 되어 있기에 불편하실듯 하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엠프 다운로드 방법과 한글판 파일을 직접 첨부했으니 다운받고 설치방법을 보시고 과정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윈엠프 다운로드 및 설치

winamp5666_lite_ko-kr.exe (한글 버전)  winamp5666_full_en-us_redux.exe (영어 버전)

 

우선 설치를 진행하기에 앞서 파일을 다운받아 주셔야 하는데요. 제가 2개의 파일을 첨부했습니다. 좌측은 한글 버전 우측은 영어 버전입니다. 보통 한글 버전을 많이들 사용하시는데 혹시나 영어 버전을 원하시는분이 있을 수도 있기에 첨부했습니다. 영어판도 한글판과 설치과정이 동일하니 따라오시면 됩니다.

 

첨부파일을 다운받으셨다면 더블클릭해서 한국어로 선택하고 OK 누릅니다.

 

 

 

        

 

 

네 뭐 사실 별거 없습니다. 설치 프로그램에 오신 것을 환영한다네요. 다음버튼을 눌러주세요.

 

 

 

 

라이센스에 관련된 사항입니다. 죄다 영어이며, 어차피 동의안하면 설치가 안되므로 무조건 동의함 클릭

 

 

 

 

설치 위치를 지정해주셔야 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보통 프로그램 설치할 때 C에 많이 하는 편인데요.

 

 

 

 

기본이 C로 되어 있기에 변경할 필요없이 바로 다음버튼 눌렀습니다. 다른 저장위치를 원하신다면 찾아보기 버튼을 누르시고 저장 위치를 임의로 직접 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구성요소는 원하는 것만 체크하시면 되는데 기본으로는 플러그인을 제외한 나머지가 모두 체크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제휴 프로그램 설치 같은 건 없으니 기본적으로 제공하는대로 사용하고 싶으시면 바로 다음버튼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 메뉴, 빠른 실행 아이콘,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만들것인지 안만들것인지에 대한 선택과정입니다.

 

 

 

 

설치중이네요.

 

 

 

 

뚜둔! 드디어 Winamp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그 다음은 스킨을 설정하셔야 하는데요.

 

 

 

 

스킨의 경우 Bento가 제공되고 있는 스킨이고, 현재는 그냥 클래식 그대로의 느낌을 살린 Default 스킨입니다. 사실 윈엠프 프로그램이 가볍기로 유명한데요. (플레이어를 실행시켜도 PC 프로세스를 많이 안잡아 먹는다는 뜻)

 



 

하지만 스킨을 설정하게되면 기본의 Default 스킨보다는 프로그램이 무거워집니다. 이유는 플레이어만 사용하는것과 커스터마이징 된 스킨 파일을 플레이어에 얹져서 사용하는것은 엄연히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네 저는 기본이 가장 좋습니다.

 

 

 

 

파일 연결 과정입니다. 바로 마침을 눌러주시면 약 15초~30초정도 연결 설정이 이루어집니다. 기다리시면 되겠습니다.

 

 

 

 

드디어 실행됐습니다. 옛날 모습 그대로네요. 클래식한 음향 조절 도구들과 각진 디스플레이 등 당분간 또 이걸로 열심히 노래를 들을 것 같습니다.

 


 

재생목록도 만들 수 있는데요. 저는 예전에 POP, OST, 발라드 이런식으로 나눠놓고 들었었네요. 자 그럼 음악을 듣기 위해선 노래를 추가하는 방법도 아셔야겠죠?

 

 

 

 

이퀼라이저 조정도 할 줄 아시면 한 번 해보시는 걸 추천드려요. DJ들이 저런 부분들을 건드려서 노래를 더 신나게 더 차분하게 자유자제로 조정하잖아요

 


 

윈엠프안에서 우클릭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메뉴창이 뜹니다. 재생 -> 파일을 누르신 후 추가하실 음악파일을 선택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쉽죠?

 

 

 

 

 

 

지금까지 윈앰프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해드렸으며, 한글판 영문판 파일첨부까지 !! 제가 포스팅한것들이 오늘 좀 도움이 되셨는지 모르겠네요 ㅎㅎ 전 또 추억의 윈엠프에 당분간 빠져 살 것 같네요. 그럼 좋은 하루되세요.

 

 

 

 

 

급여 세금 계산기 사용법

차상위계층 조건 및 혜택

도쿄 관광지도 알아보자

양도소득세 계산방법 알아보자

도쿄 지하철 노선도 한글 및 요금 정리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일 및 가격

제주항공 수하물 규정 알아보자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