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방법 알아보자

 

 

우리가 이용하는 대중교통에 택시는 빠질 수 없는 가장 편한 수단 중 하나입니다. 물론 택시비가 저렴하진 않지만 회사 출근시간이 임박했을 때, 혹은 급한 일이 있을 때, 비가 많이 올 때 등 여러모로 택시를 찾곤 합니다.

 



택시에 타면 보통 스마트폰을 보기 쉽상입니다. 사실 택시 운전사분과 나눌 얘기가 없기 때문이죠. 간혹 말을 나눌때가 있지만 그것도 잠시 운전사분은 운전, 승객은 스마트폰 혹은 자기 할 일을 하다가 목적지에 도착하곤 합니다. 택시안에서 우리가 만지는 물건은 주로 스마트폰과 지갑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소중한 물건들을 간혹 깜빡하고 놔두고 내리는 경우가 있는데요. 지갑과 스마트폰은 일회용품도 아니고, 더군다나 항상 우리 일상에 밀접하게 붙어있는 물건들을 잃어버린다면 정말 그 만큼 마음아픈 일은 없을겁니다. 옛날에는 놔두고 내린 물건들을 다시 찾을 방법이 거의 없었습니다. 택시 번호를 기억 한들 회사도 모르고, 어떻게 해서 택시를 찾아도 시간이 오래 지나 물건이 없을 때가 더 많았죠.

 

 

하지만 지금은 다릅니다. 우리가 택시에서 분실한 물건을 바로 찾기위해 이용하는 방법이 생겼습니다. 바로 택시 분실물센터를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여기는 택시 이외에 버스 등 갖가지 대중교통의 분실물을 찾아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택시 분실물센터 이용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택시 통합분실물센터 이용방법

'통합분실물센터'라고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은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접속합니다.

 

 

※. 대중교통 통합분실문센터에서는 택시 뿐만 아니라 버스 분실물도 함께 찾을 수 있는 곳입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올텐데요. 습득물을 등록해놓은 것 중에 자기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를 확인해볼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습득장소부터 선택해볼까요? 시내/마을 버스, 법인/개인 택시, 서울메트로 및 코레일 중 자기가 잃어버린 곳을 선택하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제가 택시이니 택시로 골라봅시다. 법인인지 개인인지 선택해줍니다. 두 번째는 습득물인데요. 자기가 잃어버린 소지품의 품목을 선택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잃어버린 날짜가 4일정도 되었다면 달력버튼을 눌러 기간을 직접 정하셔도 되며, 1주일이라는 버튼을 눌러서 검색하셔도 문제는 없습니다.

 



모든 선택해야할 부분을 체크하셨다면 아래 그림 우측 상단에 검색버튼을 눌러줍니다. (빨간네모박스) 그러면 아래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습득일이 언제인지 습득장소는 어디인지 또 내용물은 어떤 품목인지 전부 다 나오는데요. 습득일과 잃어버린 날짜가 다를 수도 있으니 잃어버렸다고 생각하는 날짜부터 최근날짜까지 전부 확인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건을 아무거나 하나 눌러보겠습니다. 습득물 정보와 함께 사진이 있으면 첨부되어 있으니 확실히 더 구분하기 쉬울 것 같군요. 연락처와 처리상태 그리고 보관장소도 기재되어 있습니다.

 

 

습득 내용물과 내용에는 택시번호 oooo에서 17년 8월 8일 여성검정반지갑을 주웠다는 내용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이 지갑의 주인분이 이 글을 보게 된다면 금방 자기물건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도록 최대한 상세한 내용을 적어놨네요.

 



하지만 만약 택시회사쪽에서 올려놓은 물건 중 자기 물건이 없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방법이 있긴 있습니다. 아래 그림을 보시면 우측 상단에 분실물 등록버튼이 있는데요 눌러줍니다. 그리고 5개의 카테고리 중 법인과 개인 둘 중 하나를 선택합니다. 자기가 탑승했던 택시가 법인인지 개인인지 정도는 아셔야 조금 더 수월하게 찾을 수 있을 것 같군요.

 

 

아무거나 하나를 눌러보았습니다. 아래에 리스트가 나오는데요. 전부 분실물을 찾지 못해 지푸라기 잡는 심정으로 혹시나 분실물을 찾을 수 있지 않을까해서 올린 글들입니다. 여기에 글을 작성하셔야 하는데요.

 

 

화면 하단으로 쭈욱 내려오시다보면 글쓰기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글쓰기라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내용에는 최대한 기억나는 모든 것들을 기재해야만 연락이 올 확률이 높습니다. 택시운전사 이름, 차량번호, 법인/개인 유무, 택시회사이름, 차종, 차량색상 등 기억나는 건 모두 적는게 좋겠죠?


 


서울이 아닌 타지역인 경우

예를 들어 대구 택시분실물센터를 이용하고 싶으신 분은 아래에 택시조합 연락처가 나와있습니다. 제가 또 준비했는데요. 대구를 포함해 부산, 인천, 광주, 대전, 울산,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까지 모든 택시조합 연락처를 준비했으니 이쪽으로 연락해보시는 방법도 추천드립니다. 잃어버렸다고 아무런 손도 안쓰고 버릴 수 있는 물건이면 괜찮지만 지갑이나 스마트폰은 아니잖아요?

 

 

지금까지 택시 분실물 찾기를 위해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를 이용한 방법을 소개해드렸습니다. 택시 분실물 찾기 이젠 어렵지 않죠?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