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 카테고리 없음
- 2017. 8. 27. 22:19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스마트폰 게임이 더욱 많은 사용자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으면서 다양한 앱플레이어들이 출시됐었는데요. 기존에 인기를 얻고 있었던 블루스택도 있지만, 최근에는 좀 더 사용자들이 편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는 UI로 구성된 녹스 앱플레이어가 인기를 많이 얻고 있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으로 요즘 출시되는 게임을 오래하기에는 발열, 성능, 배터리 그리고 화면의 크기 제약으로 재대로 못즐기는 상황이 벌어지곤 하는데요. 특히나 스마트폰으로 장시간 게임을 사용하다보면 무제한 요금제가 아닌 분들은 데이터 요금이 헐떡이거나 한계가 있는 성능때문에 렉이 걸려 플레이에 어려움을 겪곤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을 통해 좀 더 원할하고 수월하게 즐기실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녹스 앱플레이어를 실행시킨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설정(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럼 시스템설정창이 하나 뜰텐데요. 가장 위에 큰 카테고리 항목에서 '고급설정'을 눌러주세요. 고급설정 메뉴로 들어오게 되면, 성능설정, 모바일설정 그래픽모드, 프레임 등을 직접 조절할 수 있는데요. 위 그림에서 빨간표시로 해놓은 부분을 잘 보시면 성능설정 : 상 (CPU 4, 메모리 2048)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상으로 해두시는게 원할한 플레이를 구현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CPU나 메모리의 경우 직접 숫자를 수정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PC사양이 좋지 않은 경우 '상'으로 설정할 시에 오히려 더 쾌적하지 못한 환경이 될 수 있으므로 상,중,하를 한 번씩 테스트 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 해상도도 현재는 1280x720으로 설정되어 있지만 PC사양이 낮은 경우에는 작은 해상도를 추천드립니다.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 두 번째로는 홈 화면으로 돌아온 다음 아래 그림에서 빨간박스로 표시해놓은 '설정'을 클릭해주세요.
설정창을 누른 후 아래쪽으로 내려보시면 '태블릿 정보'라는 항목이 있으실거에요. 찾아서 클릭해줍니다.
태블릿 정보를 클릭하게되면, 모델번호, 안드로이드 버전, 커널 버전, 빌드 번호 등을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데요. 이 중에서 빌드번호를 계속 연달아서 클릭해주세요.
왜냐면 개발자 권한을 얻어야만 최적화와 관련된 옵션을 설정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빌드 번호를 계속 클릭하다보면 5단계, 4단계 3단계.. 1단계라는 표시가 나오실거에요.
밑에 그림 보시면 아시겠죠? '개발자가 되려면 1단계가 남았습니다' 한번 더 클릭해야한다는 뜻입니다.
축하드려요. 5번을 모두 클릭하고 나면 아래 그림과 같이 '개발자가 되셨습니다'라는 문구가 표시되실 겁니다.
그럼 지금부터 개발자로서 설정할 수 있는 또 다른 항목을 살펴보겠습니다. 다시 설정메뉴를 눌렀을 때의 첫 화면으로 돌아가줍니다.
돌아가서 제일 아래로 내려보면 아까 눌렀던 태블릿 정보 항목 위에 '개발자 옵션'이라는 세부 항목이 새로 생기셨을 거에요. 혹시나 없는 분들은 다시 한 번 위 과정을 반복해서 개발자가 됐다는 문구를 확인해주시길 바랍니다.
개발자 옵션을 누르게 되면 아래와 같은 설정화면이 나옵니다.
그 중에 우리는 GPU 렌더링 강제 설정 항목을 체크표시하여 강제로 사용하게 합니다. 이 내용은 무슨 의미인가 하면, CPU가 견뎌내야 할 부분들을 GPU가 작동하여 힘든 부분을 보완해 준다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그 외의 옵션들을 건드릴것도 없으며 건드려서도 안될 부분들이 있기에 소개해드린 부분만 설정해보시고 나머지 부분은 그대로 놔두고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블루스택보다는 비교적 가벼운 프로그램에 속하는 녹스 앱플레이어. 지금까지 녹스 앱플레이어 최적화 방법에 대해서 살펴봤는데요. 프로그램을 구동하는 환경(사양 혹은 성능)에 알맞게 설정값을 바꾸어 쾌적하고 원할한 게임 환경 구축하셔서 재미나게 플레이 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