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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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부분의 사람들은 직장에 다니면서 일을 하고 계실 겁니다. 근로 소득이 발생하게 되면 자연스럽게 납부해야 하는 항목들이 생기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4대 보험입니다. 이 4대 보험은 일종의 사회 보장제도로서 구체적으로는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뜻합니다. 이렇게 말씀드리니까 다들 잘 아시죠?

 

조금 더 설명을 드리자면 .. (간단하게)

국민연금이란?

정부에서 운영하는 공적 연금 제도를 뜻합니다. 개개인의 노후를 위해 반드시 월마다 납부해야 하는 항목입니다. 또한 법적으로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건강보험이란?

대한민국 암 발생률이 높죠? 그래서 우리는 무엇을 가입합니까? 바로 암보험을 가입하게 되죠. 왜 가입하시나요? 혹시 모를 암 발생에 대비해 치료비 부담을 덜어내기 위해 가입을 합니다. 건강보험도 마찬가지입니다. 국민의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미래에 알 수 없는 일들에 대해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가입하는 항목입니다.

 

고용보험이란?

1인 이상의 근로자를 가진 사업장에서는 법적으로 고용보험 가입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또한 이 제도는 실업했을 때 실업자에게 소득이 발생하지 않는 기간을 고려해 일정기간 생활 유지를 도와주는 항목입니다.

 

산재보험이란?

안전한 업무를 하는 곳이 있는 반면, 공장이나 건설 현장처럼 위험에 노출된 상태로 근무를 해야하는 직종도 있습니다. 모든 직종을 아울러 혹시 모를 피해가 발생했을 때 근로자가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해주는 항목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4대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4대 보험 납입증명서 발급 절차

'사회통합징수포털'이라고 검색 후 아래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웹페이지로 접속합니다.

 

 

h-well 국민건강보험(사회보험 통합징수포털)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떴다면 아래 그림처럼 '개인 인증'을 누릅니다.

 

개개인의 정보를 조회하고 발급받기 위해선 반드시 개인 인증이 필요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인증 방법으로는 '공인 인증서 로그인' 이 있겠습니다. 공인인증서는 사용하고 계시는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공인인증서가 없으신 분들은 은행 홈페이지에서 발급하신 후 개인 인증 절차를 거치시면 되겠습니다. 조금 복잡할 수도 있는데 다른 자료 조회할 때도 꼭 필요한 게 공인인증서다 보니까 한번 발급해두시면 두고두고 유용하게 사용하실 수 있으니 발급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개인 인증이 완료되면 다시 홈 메인 화면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 메인 화면에서 '납부확인서 발급신청'을 클릭합니다.

 

납부확인서 항목에 진입했습니다.

발급용도, 발생신청년월(언제부터 언제까지 납부했는 걸 조회할 것인지에 대해 기간을 묻는 항목입니다.) 등 세부적인 항목들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선택하신 후 '조회' 클릭합니다.

그럼 아래처럼 자신에 대한 정보가 짜짠! 하고 출력되겠죠?

 

출력 버튼을 누르면 PDF 파일로 저장하실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4대 보험 납입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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