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안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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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십니까 현재 우리나라 국민들은 코로나 19로 굉장히 힘들고 답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입학은 미뤄지고 원격 수업이 진행되고, 직장인들은 재택근무를 실시하거나 혹은 아예 직장을 실직해버리신 분들도 계실 겁니다. 이렇게 안타까운 상황 속에서 정부가 다시 한번 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하는데요. 바로 긴급재난지원금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지급대상

전국민

 

 

가구당 지원금액

1인 가구 기준 : 400,000원
2인 가구 기준 : 600,000원
3인 가구 기준 : 800,000원
4인 가구 이상 : 1,000,000원

 



 

접수 5부제 시행

5월 11일 ~ 15일 기간에는 5부제가 적용됩니다.

KB국민카드로 신청 시 혜택

 

 

KB국민카드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먼저 국민카드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메인 화면이 뜨면 제일 첫 그림에서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이라는 배너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것을 클릭해줍니다.

 

 

 

 

신청 버튼을 클릭해줍니다.

 

 

 

 

확인 버튼 눌러주세요.

 

 

 

 

이용 동의에 전체 동의 체크해줍니다. 그리고 정보 입력란에 신청자이름주민등록번호를 기입하신 후 '다음'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신청자 조건이 있습니다.

 

 

 

현재 이 화면을 보고 계시고, 신청을 앞두고 있는 분이 세대주가 아니라면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인터넷 접수 및 카드사를 통한 접수는 반드시 세대의 세대주 본인이 신청할 수 있으며, 세대원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 동거인은 단독세대의 세대주로 취급됨으로 주민등록등본 상에서 세대주가 아닌 동거인으로 표시되어도 상관없이 신청이 가능합니다.

 

 

 

 

본인 인증을 진행합니다. 저는 휴대폰 인증이 편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과정은 생략되었지만 구두로 설명드리겠습니다. 

 

기부금액을 입력하는 단계가 나옵니다.

 


 

 

기부 금액란에 아무것도 적지 않으면 기부하지 않겠다고 판단하여 지원 가능한 금액이 전부 정상 지급되며, 기부금액란에 액수를 입력하면 해당 금액만큼 차감되고 나머지 금액만이 지급됩니다.

 

 

신청내역 확인

정상적으로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위해 '신청내역' 클릭합니다.

 

 

 

 

본인 인증이 완료된 후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신청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1인 가구라서 400,000원이 정상적으로 지급 예정 금액에 표시되고 있습니다. 맨 하단에서는 기부금액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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