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전사 지원자격 지원방법 알아보자

반응형

 

특전사 지원자격 지원방법 알아보자

 

대한민국 특전사는 1958년 창설된 이래로 지금껏 수많은 대침투작전을 통해 국가수호 및 세계 평화 활동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또한 재해재난 사고에도 활동 현장에 직접 파견이 되어 생명 구조 활동 및 대한민국 국가 위상을 널리 떨치고 있습니다. 검은베레 용사들이라고 불리는 특전사는 "안되면 되게하라" 특전정신을 바탕으로 고도의 능력과 태세를 갖추고 있는데요.

 



자랑스러움과 용기 그리고 멋짐의 상징이자, 국방의 의무를 꼭 해야만 하는 남자분들에게는 꿈같은 곳이기도 합니다. 힘들기도 힘들지만 아무나 갈 수 있는 곳이 아닙니다. 특전사는 병사로서의 근무가 아닌 부사관 즉, 간부로 총 4년간 장기복무를 하게 되며, 처음부터 이 지원자격을 만족해야지만 특전사로 거듭날 수 있습니다.

 

 

국민과 국가에 헌신한다라는 마음으로 국가수호에 이바지하고 있는 검은베레 용사의 일원이 되기 위해서는 지원자격이 생각보다 까다롭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특전사 지원자격 및 지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원자격 

먼저 기본적으로 1차 2차 3차 4차의 과정을 거쳐 최종적으로 선발되게 됩니다. 그 중 가장 먼저 1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자격부터 살펴봐야합니다.

 

 

임관일자 기준으로 만 18세 ~ 27세 사이에 속해야만 합니다.

 

임관일자를 기준으로 최소 고졸 이상의 학력을 소지하거나 혹은 이와 동등 이상의 학력을 가진자여야 합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및 이에 준하는 검정고시 합격자 역시 포함됩니다. 그 중에서도 일반부사관에서 지원하는 조건과 현역병사에서 지원하는 방법이 따로 명시되어 있습니다.

 



* 일반부사관에서 특전부사관 : 하사로서 군복무 4년 미만이여야 하며, 모든 병과 지원가능합니다. 또한 임관일 기준 현역인자 지원가능합니다.

* 현역병에서 특전부사관 : 일병은 특수전 학교 입교일을 기준으로 군 복무를 5개월 이상 한 자와 특전부사관 입교일까지 현역병사인자는 지원가능합니다.

 

 

또한 남녀 신체조건이 다른 것을 고려해 조건도 다르게 되어 있습니다.

 

(신체등위 표준안 남자 기준표)

 

신장별로 적격한 체중이 정해져 있으며, 이를 약간 벗어나는 경우 2급으로 판정됩니다. 남자의 경우 최소 신장 161cm 이상 체중 46kg 이상 시력 0.6이상 이며, 여자의 경우 신장 152cm 이상 체중 44kg 이상 똑같이 시력 0.6이상입니다.

 



여자의 경우 신장 152cm 이상 체중 44kg 이상 똑같이 시력 0.6이상입니다.

 

라식/라섹 수술자는 가능하지만, 렌즈착용자 제외입니다. 또한 고소 폐쇄공포증 및 문신자는 임무수행이 힘들다 판단하여 제한되어 있습니다.

 

(신체등위 표준안 여자 기준표)

 

군 인사법상 하나라도 해당되는 사람은 결격사유가 된다는 점 알아두시길 바랍니다.

 

지원방법

특전사 지원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먼저 검색포털에서 특전사를 검색하시게 되면 아래와 같은 포털 사이트가 나오는데요. 접속해주세요.

 

 

소개, 활동, 주요작전, 역사 및 커뮤니티 광장과 민원마당으로 방문하는 분들께 여러가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메인 홈페이지에 접속하셨다면 우측 하단에 보시면 특전부사관 지원센터 바로가기 서비스가 보이실거에요. 이걸 클릭해주시면 swc.mil.kr이라는 홈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지원센터에 접속하신 분들은 좌측 카테고리를 잘 보시면 지원서 작성이라는 항목이 보이실건데요. 이 부분을 클릭해주세요.

 

 

그 다음 화면에서는 지원서 작성버튼을 누르시게 되면 개인정보 입력을 시작으로 소개해주는 절차에 맞게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복지/대우/혜택

특전사 복지혜택 및 대우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모든 과정을 통과하고 합격했다는 것은 국가공무원 9급과 같은 직업군인 신분을 가졌다는 뜻이며, 일반 군 부사관보다 높은 진급과 빠른 진급이 가능하며, 장기복무 선발률이 일반 부사관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특전사 급여의 경우 일반부사관에 비해 조금 높은 편에 속하며, 성과상여금, 복지기금, 피복수당 및 파병수당 등 각종 수당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외에 스카이다이빙, 스쿠버, 숙소제공, 연금수혜, 국가유공자 등록 등 여러가지 혜택이 있는데요. 자신이 나아가고자 하는 진로에 맞는 복지를 잘 이용하신다면 더 밝은 미래가 기다리고 있겠죠?!

 

 

지금까지 특전사 지원자격 지원방법 복지 대우 혜택 등 여러가지를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자랑스럽고 또 더욱 더 멋진 남자가 되고자 하는 특전사 준비생 여러분들께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고,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