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간단해요

반응형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간단해요

 

평소 한글 엑셀 파워포인트와 같이 문서작업 프로그램들을 평소에 종종 사용하곤 합니다. 한 번도 사용 해보지 않으신 분들은 없을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하지만 사용할 때마다 원하는 방향대로 작업을 하기 위해서 필요한 기능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매번 까먹곤 합니다. 사실 일반공무원이나 사무직에서 행정일을 주로하는 직업이 아닌 이상 주요한 기능들 몇 개만 기억할 수 있지 그 외에 나머지들은 잘 기억이 안나는 게 정상입니다.

 



매일 같이 다루는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이죠. 그 중에서도 한글 작업을 하시다보면 표를 자주 만들게 되실텐데요. 간혹 좀 더 나은 표현을 하기 위해 혹은 필요에 의해 표 테두리를 없애야 할 때가 있습니다. 표를 만드는 일은 굉장히 쉽지만, 해당 표를 수정하는 작업은 초보자분들께는 어렵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을 자세하게 살펴볼건데요. 알고보면 너무 쉬워서 당황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간단한 작업이니 아래에서 정확히 보신 후 자기껄로 만들어서 다음엔 안보고도 손 쉽게 작업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게 좋겠죠?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먼저 한컴오피스 한글을 열어주세요. 현재 저는 한글 2014 버전이지만 다른 버전과 내용은 똑같으니 따라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표 테두리 없애기에 앞서 실험에 필요한 표가 하나 필요하겠죠?! 상단에 가장 큰 카테고리에서 편집을 선택해주세요. 그런 다음 상단우측편에 위치한 표를 클릭하셔서 가로세로 몇 줄씩 할건지 정한다음 표를 만들어줍니다. 저는 4x5하겠습니다.

 



그런 표의 첫 번째 칸부터 우측 제일 하단의 마지막칸까지 마우스 드래그로 아래처럼 묶어주세요. 그런 다음 우측 마우스 버튼을 누르게 되면 오려두기, 복사하기, 셀 지우기, 글자 모양, 문단, 스타일 모양 그리고 표/셀 속성과 셀 테두리/배경이 나오게 됩니다.

 

이 중에서 우리는 셀 테두리/배경 → 각 셀마다 적용(E)를 클릭해주세요.

 

 

각 셀마다 적용을 누르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이 작은 옵션 창이 하나 뜨실거에요. 그리고 그 안에는 현재 표의 상태를 나타내주고 있는데요. 기본 세팅으로 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표에 그어진 모든 테두리를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테두리 종류에는 선 없음을 표시하고, 모든 테두리를 없애기로 했으니 모두를 클릭해줍니다.

 



그럼 모든 선이 없어진 걸 확인하실 수 있으며, 마음에 드신다면 우측 상단에 설정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아래 사진은 모든 선을 삭제한 후 찍은 표의 모습입니다.

 

 

그럼 다른 표 테두리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선의 종류를 선택하신다음 바깥쪽에 해당되는 선들을 클릭하여 없애줄 수도 있습니다.

 


그 후 설정버튼을 눌러보시면 바깥 선 테두리는 하나도없고, 표 안쪽을 구분지어주는 테두리는 존재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은 바깥 선만 없는 상태를 나타낸 표입니다.

 

 

오늘 가르쳐드린 한글 표 테두리 없애기 방법을 한가지만 알고 계셔도 여러모로 응용하여 사용하실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질 게 분명합니다. 반대로 표 테두리를 없애지 않고, 굵기만을 조절할 수 있으니 오늘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이것저것 기능들을 다뤄보시길 바래요.

 


이번 포스팅은 여기까지 입니다. 여러분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이 이 글을 통해 모두 해결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