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반응형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

 

Intel사는 오래전부터 프로세서 개발사로 전세계에 이름이 알려져 왔지만 실제로는 훨씬 더 많은 일들을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다양한 기술 분야에 투자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IoT, 5G, 메모리와 프로그래밍형 솔루션 등 여러가지 업계에 도전장을 내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사람들의 인식속에 있는 인텔은 단연 전세계 최고의 CPU 프로세서를 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텔이라는 이름이 붙기만 해도 그 제품가격 혹은 PC의 가격이 월등히 올라가는 걸 볼 수 있습니다. PC뿐만 아니라 고성능 노트북 혹은 경량 노트북에도 그 제품의 용도에 맞게 인텔사의 CPU를 많이 장착해 판매하고 있습니다. 10명 중 8명은 인텔 CPU를 사용하고 있는 실정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릴 내용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입니다.

 

 

사실 아무리 좋은 성능의 제품일지라도 최신버전에 맞지 않는 인텔 그래픽카드 드라이버를 사용한다면 100% 최고의 성능을 낼 수가 없습니다. 모든 하드웨어는 그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에 의해 작동되는 원리를 지녔기 때문이죠. 그래서 더욱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먼저 최신 그래픽 드라이버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서는 현재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세서 모델명을 알아야 하는데요. 그러기 위해 제어판에 접속 후 시스템 항목으로 진입해주세요.

 

 

시스템 항목으로 진입하게 되면 굉장히 많은 세부 카테고리들이 보이실겁니다. 디스플레이, 전원 및 절전부터 시작해서 가장 아래 정보라는 항목까지 보실 수 있는데요. 저희는 정보를 클릭해보겠습니다.

 



정보를 클릭하게 되면 현재 사용하고 있는 윈도우 10에 대한 버전과 제품ID, RAM 등 여러 기본적인 정보가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도 우리가 꼭 알아야 할 프로세서정보를 살펴보겠습니다. 제 프로세서를 예를 들어보면 Inter i7-4710MQ 라는 모델입니다.

 

 

각자 자신만의 프로세서 정보를 확인한 뒤 아래의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검색창에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홈페이지에 정상적으로 접속을 하셨다면 화면 중앙부에 '드라이버 및 소프트웨어'를 찾고 검색할 수 있는 부분이 보이실거에요.

 


여기서 가장 중간 서비스 기능인 '다운로드 검색'창에 아까 우리가 프로세서를 확인했을 때 알 수 있었던 CPU 제품명을 검색합니다. i7-4710MQ 를 검색했더니 자동완성 기능으로 아래 이미지처럼 해당 제품명이 풀네임으로 자동완성되어 보여질겁니다. 그걸 클릭해주세요.

 

 

해당 제품과 관련된 펌웨어나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이나 드라이버들이 여러개 존재합니다. 물론 설치가능한 OS도 다르구요. 저희가 볼 내용은 그래픽 드라이버입니다.

 

 

유형이 드라이버인것을 찾아주시고, window 10/8/7에 따라 파일이 상이하므로 정확히 자신의 PC와 맞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WINDOW 10이라서 4번째를 클릭했습니다.

 



클릭했더니 윈도우10, 8, 7과 + 64비트 전용 파일들이 보입니다. 저는 WINDOW 10에 64비트 이므로 가장 위에 파일을 다운받아서 설치했습니다. 물론 아래에도 똑같이 WINDOW 10, 64비트라고 적혀있지만, .exe 파일은 일반사용자가 사용할 수 있는 파일이고, .zip는 개발자가 사용하는 편입니다. 꼭 주의하셔서 다운받아 업데이트를 진행해주세요.

 

 

지금까지 인텔 그래픽 드라이버 업데이트 방법에 대해 정리해봤습니다. 이 정보를 찾고 계셨던분들께 도움이 됐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