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

반응형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초간단

 

텀블러에서는 다양한 동영상으로 사람들과 소통을 하는 곳입니다. 국내에서는 인지도가 어느정도 알려졌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 모르시는분들이 대다수입니다. 하지만 외국에서는 다르죠. 정말 재밌고 웃기고 정보성을 가진 무수한 동영상들이 올라오는데요. 영상 하나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서로 소통을 하게 되는 곳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텀블러를 알고 계시는분들은 재밌고 웃기고 또 소장가치가 있는 영상들이 많이 올라온다는걸 잘 알고 계실텐데요. 저 또한 한 번씩 보다보면 아 정말 두고두고 한 번씩 꺼내서 보고 싶다고 생각되는 영상들이 꽤 있습니다. 이럴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동영상을 소장하려면 다운로드를 받아야하는데 웹상에 올라와있는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잘 알려져 있지 않기 때문이고, 또 그런 기능을 기본적으로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그렇기에 아쉬움을 뒤로 한 채 그냥 넘어가지만 이제는 안그러셔도 됩니다.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제가 확실하게 알려드릴게요.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

 

먼저 익스플로러가 아닌 크롬을 사용해야 하므로 크롬을 켜주세요.

 

 

크롬을 키셨다면 이제 확장프로그램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확장프로그램이 뭐냐고 물으신다면, 크롬에서 제공하는 일종의 도구같은 개념인데요.쉽게 말해 사용자가 크롬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편의를 위해 여러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치 윈도우에 스토어가 있고, 스토어 안에서 각종 필요한 앱을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 것처럼요.

 



그래서 크롬을 키셨다면 검색창에 '크롬 웹스토어'를 검색해주시고, 아래의 Chrome 웹 스토어 - 확장프로그램 - Google 사이트로 접속해주세요.

 

 

처음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은 이미지가 보이실텐데요.

 

 

좌측 상단에 작은 검색창이 하나 보이실겁니다. 여기에 'Getthemmall'을 검색하시면 총 3가지가 나오실텐데 빨간박스로 된 문구를 클릭해서 검색해주세요.

 



확장 프로그램 종류가 3개가 나왔습니다. 유튜브 광고 차단 프로그램도 있고, 광고를 차단해주는 애드블락 프로그램도 있네요. 하지만 저희는 가장 위에 Video Downloader GetThemAll 을 다운받아야 합니다. 우측편에 '+ CHROME에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럼 상세 화면으로 넘어가게 되는데요. 또 다시 우측 상단에 동일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재차 확인하네요. 정말 GetThemAll을 추가하시겠습니까? 라고 묻는데 네.. 당연히 추가해야죠. '확장 프로그램 추가'버튼을 눌러주세요.

 

 

몇 초 정도 기다리고 나면 아래 이미지 우측 초록색 모양으로 CHROME에 추가됨이라는 표시가 나오게 됩니다. 그러면 일단 다운로드는 완료됐는데요.

 


이제는 자신이 그토록 소장하고 싶었던 동영상을 찾으러 가야합니다. 저는 일단 아무런 텀블러 동영상 다운로드를 위해 크롬에서 자전거에 관련된 내용을 검색했네요.

 

 

아래는 동영상이 나왔는 모습이구요. 이 영상을 소장하고 싶다고 가정하고 진행해보겠습니다.

 

 

영상을 찾았다면 이제 다운을 해야겠죠? 영상이 재생되고 있어야 뜰때도 있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영상을 재생하고 있는채로 이 과정을 진행하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페이지 우측 상단에 아래를 가리키는 파란색 화살표가 있습니다. 여길 클릭해주세요. 클릭하고 나면 아래의 이미지처럼 링크, 이미지, 문서/자료실/기타 그리고 우리가 찾고 있던 동영상/플래시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서 동영상/플래시 항목을 누르게되면 아래이미지처럼 크기가 67.84MB인 동영상이 하나 있는데요. 우측편을 잘 보시면 파란색으로 된 Download버튼이 있으실겁니다. 클릭해주세요.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이렇게 이미지가 바뀌실거에요.

 

    →    

 

그럼 저장 위치 선택창이 나오는데 본인이 원하시는 저장 경로를 선택해주시구요.

 

저장버튼을 누르게되면 동영상이 다운되는 즉시 이 경로에 저장이 된답니다. 네 지금까지 크롬 확장프로그램 GetThemAll을 이용한 텀블러 동영상 다운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주의하셔야될 사항은 이 동영상도 원저작권자가 있다는 겁니다. 그렇기에 함부로 배포 및 유포하시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시면 안된다는 점 미리 말씀드리고, 오로지 개인소장용으로 간직하시길 바래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