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2가지

반응형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2가지

 

네 오늘 소개해드릴 내용은 바로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입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을 사용하시는 국내 사용자 대부분이 익스플로러를 사용하실거라 생각이 드는데요. 이 익스플로러 사용자분들도 간혹 크롬을 사용해야 할 때가 있습니다. 바로 호환성때문이죠. 그리고 나머지분들은 익스플로러 대신 타 검색엔진인 구글 크롬을 쓰실거라 생각이되네요.구글 크롬의 장점은 아무래도 익스플로러와는 다르게 사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실용성과 활용도가 높은 확장프로그램 도구들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일반적으로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하는 프로그램과 비슷하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단지 어떤 프로그램을 다운받고 설치한다기보다는 크롬 확장프로그램은 크롬안에서 설치가 되어, 웹상에서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 녀석입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확장프로그램은 언제든지 크롬만 킬 수 있다면 열어볼 수 있는 엑셀과 ppt인데요. 굉장히 유용한 이유가 엑셀과 ppt 프로그램을 안깔아도 인터넷이 되고 크롬만 깔려있다면 언제든지 열어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반대로 사용을 하다가 사용빈도가 줄어들거나 필요성이 사라진 확장프로그램들을 지우고 싶은데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이번 포스팅에서는 구글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1

첫 번째 방법을 소개해드릴게요. 먼저 크롬을 실행시켜 주세요.

 

 

크롬을 실행시키셨다면 첫 화면에서 가장 우측상단 부근에 위치해있는 확장프로그램들중에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의 아이콘에 대고 우클릭을 하시면 옵션, Chrome에서 삭제, 메뉴에서 숨기기, 확장프로그램 관리 등 여러가지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삭제를 원하는 확장 프로그램을 아주 간단하게 지우는 방법이 바로 이 방법인데요. ②Chrome에서 삭제를 눌러주시면 아래와 같이 삭제 확인 목록이 뜨게됩니다.

 



저는 일단 제가 깔려있는 확장 프로그램 중 아무거나 선택을 해봤는데 ooo을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뜨는데요. '삭제'버튼을 누르시게되면 바로 삭제가 완료되고, 삭제한 이유에 대해서 피드백을 달라는 문구가 나오는데 패스하셔도됩니다.

 

 

피드백 문구는 아래와 같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2

제가 추천드리는 두 번째 방법입니다. 똑같이 크롬을 먼저 켜주세요.

 

 

크롬을 키고 나면 메인 화면에서 우측 상단에 ①점모양을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메뉴들이 뜨면 아래쪽에 ②도구 더보기를 눌러주세요. 그런 다음 ③확장프로그램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현재 본인의 크롬에 설치되어 있는 모든 확장프로그램 목록을 볼 수 있게 됩니다. 제가 이 방법을 추천드리는 이유는 한 번 정리하실 때 설치되어 있는지 몰랐던 것들이 있을 수 있고, 목록을 모두 볼 수 있기에 정리가 더욱 쉽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리스트가 떴다면 사용하지 않아서 삭제를 하고 싶은 확장프로그램을 찾습니다. 저는 임의로 3번째에 위치한 'Google 슬라이드'를 선택해볼게요. 휴지통 모양이 마우스를 가져가보세요.

 

 

휴지통 모양이 마우스를 올리고 있으면 휴지통 뚜껑이 열리는 모션이 취해지면서 Chrome에서 삭제라는 내용이 나오게 되는데요. 네 삭제를 원하신다면 눌러주세요.

 

 

삭제하시겠습니까?라는 재차 질문이 나오게 되는데 삭제를 눌러주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나중에 또 사용할 것 같긴한데 지금은 안쓰는 확장프로그램들 있으시죠? 괜히 삭제했다가 이름마저 까먹어서 또 찾아봐야 되는 수고를 해야될 것 같기도해서 놔둬야할지 삭제해야될지 고민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방법이 또 하나 있습니다.

 


이럴 때는 휴지통 모양 왼쪽편에 '사용 설정됨'이라는 곳에 체크가 되어 있으실건데요. 이 체크를 해제해주시면 해당 프로그램은 앞으로 다시 체크를 하지 않는 이상 자신의 크롬에서 '비활성화'상태로 남게됩니다. 즉, 삭제는 아니지만 사용은 안하게 된다는 뜻이죠. 언제든지 사용하고 싶을 때 체크를 해서 활성화 시켜주시면 된답니다. 괜히 지웠다가 이름마저 까먹어서 유용했던 프로그램을 기억못하게 되는 것 보단 훨씬 좋은 방법일 것 같네요.

 

 

네 지금까지 구글 확장프로그램 삭제 방법 두가지 및 활성화와 비활성화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봤습니다. 혹시라도 삭제하는 방법을 몰라서 헤매고 계셨던분들이 있다면 제 글이 고민의 해결책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