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반품 신청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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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번가 반품 신청 방법

 

얼마전에 구매한 oo브랜드의 팬츠가 도착했습니다. 이미 전국적으로 사이즈별로 거의 모두 품절 상태에 이르렀는 인기 상품이였는데 마침 11번가에서 제가 평소에 즐겨입는 사이즈의 팬츠 재고가 딱 1개 남아있었습니다. 바로 주문하고 며칠 전 상품을 받아 바로 입어보았습니다. 그런데.. 매장에서도 입어보지 못해서 사이즈가 대충은 맞겠지라는 생각이 크게 빗나갔습니다.

 



크기가 작아서 너무 꽉 끼이는 거에요. 그래서 환불을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사실 조금 해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11번가 반품[환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상세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저처럼 해매지 마시고, 3분만에 쉽게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11번가 반품

먼저 환불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11번가 홈페이지로 접속하신 후 로그인을 진행해주세요. 비회원으로 주문하신 분들은 휴대폰, 아이핀, 페이스북 등으로 인증하실 수 있습니다.

 

 

로그인이 완료되셨다면 홈페이지 상단 장바구니 왼쪽편에 위치한 '나의 11번가'를 클릭해주세요.

 

 

나의 11번가 메뉴에 진입하시면 진행 중인 주문건과 최근 주문 정보가 나옵니다. 아래에 최근 주문 정보에서 이미 받아 본 팬츠가 나와있는데요. 반품을 진행하실 상품을 고르셨다면 가장 우측편에 '반품신청'이라는 버튼이 보이실거에요. 눌러주세요.

 



11번가 반품 신청 방법은 상품을 판매한 판매자에게 직접 전화를 걸어 진행할 수도 있으며, 굳이 전화를 하지 않아도 모바일 앱이나 PC로도 이처럼 쉽게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반품 신청을 누르셨으면 가장 먼저 반품사유선택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저의 경우 책임자가 구매자에게 있어서 배송비를 부담해야하는 사유인 '색상, 사이즈, 단순변심'을 선택했습니다.

 

 

사유를 선택하고 나면 환불예상금액 확인 과정이 진행되구요. 총 금액에서 할인된 금액을 제외한 실질적으로 입금한 금액만큼 다시 제 환불계좌로 돈이 입금된다는 뜻입니다.

 

 

그 아래에는 반송상품 발송방법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선택지는 두 가지가 있는데요. 보통 판매자측에서 주로 이용하는 택배사를 통해 회수를 진행합니다. 이거는 판매자측과 전화를 통해 문의해보시는게 좋아요.

 



필자의 경우 판매자측과 미리 유선전화를 통해 oo택배기사분이 회수를 하러 간다는 약속을 받았고, 그렇기에 선택지 두 가지 중 '직접 전달'을 선택했습니다.

 

※. 직접 전달 : 구매자가 직접 택배사를 이용해 붙일 때 선택할 수 있으며, 반대로 판매자 측에서 보낸 택배기사분을 통해 전달할 때도 이 선택지를 선택합니다.

 

※. 이미 발송 : 구매자가 이미 상품을 발송한 경우 선택.

 

 

직접 전달을 누르신 후 택배사를 선택해주신 후 다음 과정으로 넘어갈게요.

 

 

마지막에는 반품배송비 결제란입니다. 환불 책임자가 구매자에게 있는 경우에는 해당 항목을 꼭 진행해주셔야 하며, 제품 하자로 인한 모든 책임이 판매자에게 있는 경우 해당 항목이 없습니다.

 

결제방법은 박스에 택배비를 동봉하거나, 판매자에게 직접 송금하거나 혹은 해당 과정을 진행하면서 카드로 즉시 결제하거나 이렇게 3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하단에 반품신청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과정이 끝이납니다.

 


네 아래는 신청 완료된 정보를 한번 더 확인시켜주는 화면입니다. 지금까지 11번가 반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자세하게 살펴봤는데요. 한 번이 어렵지 두 번, 세 번 하다보면 굉장히 간단하고 쉽습니다. 혹시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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